엘지의 5G 스마트폰, LG Q92는 작년 8월에 공개된 폰이에요.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꽤 탄탄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가성비 폰입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품질과 기능 몇 가지가 빠져 아쉬운 소리도 듣긴 하는데요. 과연 어떤 점이 단점이고 어떤 점이 가성비라는 평을 듣는지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LG Q92 기본 스펙

    기본적인 성능은 스냅드래곤 765G에 6GB 램으로 LG Q92 스펙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 스펙입니다. 6.67인치 20대 9 비율로 FHD (2400x1080) LCD 패널을 탑재했으며 기본 128GB에 마이크로 외장 메모리 카드로 2T까지 추가가 되니 용량에서 부족함을 느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LG Q92 사진 1

     

    카메라는 의외로 4개나 달려 있습니다. 

    LG Q92 카메라 구성

     

    • 기본 : 4,800만 화소
    • 광각 : 800만 화소
    • 심도 : 500만 화소
    • 접사 : 200만 화소
    • 전면 카메라 : 3,200만 화소

     

    스피커는 듀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소리는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위아래 음악 차이가 나고 베이스가 없기는 한데 소리 자체를 크게 왜곡 하지 않고 잘 내주는 편입니다. 또한 LG 자체 인공지능 사운드로 음악을 틀면 좀 더 풍성하게, 목소리는 명료하게, 영화 배경음은 웅장하게 틀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하단에 3.5mm 이어폰 단자가 있다는 사실이고요. LG Q92 배터리의 경우 4,000mAh의 평범한 용량입니다. 배터리 최적화로 사용시간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요.

     

     

    LG Q92의 단점

    단점은 밀스펙 인증이 되어 있지만 방수방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급형 스마트폰 치고 193g으로 무게도 좀 있는 편이죠. 물론 무게 밸런스도 괜찮아 막상 들어보면 크게 무겁진 않습니다. 그리고 지문인식 센서가 화면 내장형이 아니라 우측 전원 버튼에 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이를 단점이라고 지적하기에는 그렇지만 그래도 요즘 저렴한 폰 중에 지문인식 화면 내장인 폰들도 많으니깐요. 대신 인식률은 괜찮은 편입니다.

     

     

    그것보다 문제는 전문가들 평가를 보면 디스플레이 품질이 좊은 편이 아닙니다. 물론 LCD 패널이라 아몰레드 패널에 비해서 기본적으로 화사함이 부족하긴 하지만 다른 LCD 폰이랑 비교를 해도 화면 품질에서 차이를 느끼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나마 한 가지 위안이 된다면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면 색온도나 채도 등을 조정할 수 있긴 한데요, 그래도 기본 품질에서 눈에 띄게 좋아지지는 않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에 엄청 화려한 LCD 디스플레이가 달려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대가 비슷하거나 좀 더 저렴한 스마트폰 패널에서도 이보다 나은 품질은 보이는 폰들이 많기 때문에 충분히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는 사항입니다.

     

    LG Q92 사진 6

     

    카메라 부분 이야기를 할게요. LG Q92 카메라 스펙은 위에서 이야기 했으니 그냥 바로 단점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단 빛이 충분하지 않은 공간에서 카메라를 찍으려고 하면 굉장히 느려집니다. 비슷흔 스펙을 가지고 있는 LG 벨벳 폰은 그렇지 않는데도 불구하고요. 다행히 결과물 자체는 가격 대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초광각 카메라는 밝은 곳에서 색이 많이 무너지고 빛 번짐 현상이 좀 있는 편입니다. 인물카메라에서 선을 따는 기능은 큰 기대가 없다면 그냥저냥 넘어갈 수 있는 편이고요. 접사렌즈는 동일 가격대 삼성 스마트폰보다 좋다는 평입니다. 그리고 LG Q92 단점으로 배터리 얘기를 추가하자면 용량과 충전속도는 괜찮게 나오지만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엘지 큐92 가격과 결론

    우선 LG Q92 출시 가격은 499,400원입니다. 거의 50만 원에 출시가 되었는데요. 현재는 할인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서 찾는 사람이 좀 생겼습니다. 일단 기본 성능 자체는 가격 대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디스플레이 품질은 가격 대비 따져봐도 조금 아쉽지만 민감한 사람이 아니거나 다른 폰을 옆에서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면 넘어갈 수 있는 수준이긴 합니다.

     

    갤럭시 A51 사진
    갤럭시 A51 모델

     

    비슷한 가격대의 삼성폰을 따져 보면 갤럭시 A51 5G 모델이 있는데요. 출시가격은 572,000원입니다. 약 8만 원 정도 차이 나는데 지금은 엘지가 워낙 할인을 많이 넣어 그 차이는 더 커진 상태라는 점, 참고하시고요. 결론은 원래의 가격 차라면 A51을 추천드리겠지만 지금 할인이 많이 들어갔다면 LG Q92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LG 롤러블 폰 출시할 수 있을까?

    2021년 가장 기다리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LG 롤러블 폰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충격적인 소식인 LG 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중단한다는 소식을 밝혔는데요. LG 업계 관계자는 현재 마우 급박한 상

    black-it.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