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IT 일상 속 Digital & Design
IT를 좋아라 하는 직장인이 직접 체험한 정보 나눔터
2020/02 (2)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방법

 ▍_윈도우10 설치 후 세팅하기

얼마전에 새 컴퓨터를 조립해서 윈도우10을 설치했습니다. 윈도우10 설치후 여러가지 기본설정을 자신에게 맞게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러가지 항목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기본 윈도우10 바탕호면  아래 작업표시줄이 흰색에 가까운 밝은 회색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에 포토샵 하나를 켜 놓은 상태인 것을 확인 할 수 있고요.

ㆍ작업표시줄 마우스 우클릭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축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작업 표시줄 설정'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ㆍ사드바 '색'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 사이드바에서 '색'이라는 항목으로 들어가 주시고요.

ㆍ'색 선택' 클릭

그리고 색에서 '색 선택'을 눌러주세요. 처음에는 '발게' 라고 선택이 되어 있을 겁니다.

ㆍ'업두게' 클릭

색 선택에서 '밝게' 바로 아래 있는 '어둡게' 를 눌러 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작업표시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윈도우10 설정 창이 어두운 톤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아래 작업표시줄을 확대한 사진인데요. '포토샵'과 '설정'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작업표시줄이 어두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ㆍ'사용자 지정' 클릭


그러나 제가 원하는 것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만 어둡게 설정하려는 것인데요. 다시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 줍니다.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면 '기본 Windows 모드 선택'과 '기본 앱 모드 선택'이라는 소제목이 나오고 각각의 소제목 아래에는 '밝게 / 어둡게'를 따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ㆍ기본 Window 모드 / 기본 앱 모드


윈도우10 의 '설정'과 같은 것은 윈도우10 '앱'에 해당이 됩니다. 따라서 이부분을 '밝게'로 클릭해 주시면 위와같이 다시 밝은 톤으로 바뀝니다.

전체 화면을 보시면 아래 작업표시줄은 어둡게 나오지만 위에 설정창은 밝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모니터 테두리가 검정색이고 작업표시줄은 눈에 안띄어야지 본 창에 집중하기 쉽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이 어두운 것을 선호하는데요. 위와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변경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0  Trackbacks
댓글 쓰기